여행 이야기

두타산

태봉산 2022. 10. 17. 17:39

2022.10.15.~16.
주말을 이용해서 강원도 두타산을 다녀왔다. 갑작스럽게 결정된 터라 별 준비도 못하고 무작정 떠났다. 토요일 밤은 친구가 7일살아보기 시행중인 정선 하이*리조트에서 꼽사리껴서 자고 아침일찍 길을나서 동해 무릉계곡 입구에 도착하니 9시경.

군데군데 우리나라 제일 절경으로 중국의 장가계에 비견된다는 홍보문구가 눈에 띈다.
주차비2천원에 이어 입장료가 인당2천원이다. 요즘도 입장료 받나? 두타산 정상은 코스가 별로라서 마천루협곡으로 돌아내려오는 6시간 코스를 걸었다.

장가계와 어깨를 견주기에는 무리이겠으나 나름 릿지와 협곡, 군데군데 폭포가 있어 볼 만 했다. 다음에 산악회 정산코스로도 손색이 없겠다.
ㅇ코스: 무릉계곡ㅡ베틀바위ㅡ
마천루협곡ㅡ용추폭포ㅡ무릉계곡(9km정도)
ㅇ소요시간: 5시간30분(중식포함)
ㅇ인원: 4명(with 적토마, 알프스)

'여행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2023 winter season 1st snow-trekking  (0) 2023.01.17
안동학가산 行  (0) 2023.01.03
2022.10.08.,토요일 대구 인근 용지봉 탐방.  (1) 2022.10.11